본문 바로가기
재밌게 살기

싱가포르 여행경비, 4박 6일

by inO_O 2023. 12. 14.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4박 6일간 성인 3명에서 사용한 여행 총 경비를 쓰려합니다. (4박이지만 첫 날 하루는 비행 숙박이랍니다ㅎㅎ 밤 비행기 타고 가서 새벽 다섯시 싱가포르 도착이었습니다. 그래서 호텔 숙박은 3박인점 참고해주세요)

 

 

 

 

 

먼저 사전에 한국에서 결제한 비용입니다. 

 

제일 비용이 많이 드는 것 중에 하나인 비행기 티켓입니다.

 

2월 중순 출국이었고, 1달 전에 예매했습니다. 비행기는 대한항공 이용했어요. 대한항공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김해 - 인천 - 싱가포르 : 859,000원

          인천 - 싱가포르 : 709,000원 

          인천 - 싱가포르 : 229,000원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유류할증만 계산)

 


 

숙소는 호텔 이용 후 싱가포르에서 결제했습니다. (현지에서 카드결제)

 


 

다음은 싱가포르 여행자 보험입니다. 안 쓰면 안 쓴대로 안 다쳐서 다행이니까요 :-)

 

마이뱅크에서 진행했고, 가장 저렴한 안심 플랜 이용했습니다. 개인 조건에 따라 다르게 금액이 산정됩니다.

엄마는 18,960원   /  언니 10,578원   /   저 7,578원 이렇게 나왔습니다.

(엄마는 부산에서 오기 때문에 시간이 더 길게 잡혀 가격이 많이 측정된 것 같습니다)

(이거 아마 트리플 앱? 에서 할인 쿠폰 받아서 결제 했던 것 같습니다)

 


 

다음은 유심입니다.

 

저는 로밍도깨비에서 eSIM으로 일 500MB 소진 후 속도제어, 4일짜리를 3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아이폰 13 사용)

엄마랑 언니는 클룩에서 결제했습니다. 두개 15,700원입니다. (갤럭시 옛날 기종이라 eSIM 사용 불가)

 

** 참고로 eSIM은 현지 번호 없이 데이터만 사용 가능합니다.

 


액티비티 바우처입니다.

 

유명하고 많이들 사용하시는 클룩에서 예매 진행했습니다. 멀티어트랙션 패스에서 4가지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 롯데 면세점 할인 쿠폰 5000원 사용해서 177,700원이었어요.

저희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익스프레스권도 샀습니다. 클룩 앱 첫 결제 할인 쿠폰 5% 받아서 3개 166,725원에 구매했어요.

(**제가 산건 무제한 X, 입장권이랑 익스프레스권이랑 각각 구매해야함)

 

여행 가기 전 준비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면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한국에서 사전 결제한 금액은 총 2,550,541원 입니다. (3명 기준)


여기서부터는 싱가포르 싱달러로 표시합니다.

 

 

먼저 가장 크게 든 숙소입니다. 로얄파크 온 피커링에서 3박 묵었습니다. 조식 1끼 (3인) 포함해서 총 1,862.79 싱달러 나왔습니다. 후기도 기록해놨습니다. 싱가포르 호텔 예약하실분? 여기 진짜 추천... 너무 예뻐요ㅎㅎ


 

 

다음은 교통입니다. 저희는 버스랑 MRT이런거 이용 안하고 걷거나 전부 그랩 사용했습니다. 총 11번 이용했고 175.8싱달러 나왔습니다. 보통 15싱달러 정도 들었습니다. (로얄파크 온 피커링 - 가든스바이더베이 정도 거리, 물론 시간대에 따라 다르지만 참고용) 

숙소에서 쥬얼창이로 이동할 때 약 30싱달러로 가장 많이 들었네요.


이번엔 가장 중요한 식사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을 위주로 간것 같아요. 총 비용 801.95 싱달러 입니다.

 

바샤커피, 플랭크 피자, 점보씨푸드 

송파바쿠테 (이날은 호텔 조식 이용했어요) 

야쿤카야토스트, 파라다이스클래식 

토스트박스, TWG, putien

 

줄 순서대로 첫날 둘쨋날 셋쨋날 마지막날 입니다. 진한글씨는 아주 아주 만족했던 음식점이었어요ㅎㅎ 유명한데는 다 이유가 있는법. 

 


다음은 간식입니다. 총 184.42싱달러 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줄 순서대로 첫날 둘쨋날 셋쨋날 마지막날입니다.

 

코이티(버블티) 

미향원 (빙수, 현금계산만 됩니다!! 근처에 환전소 있음), 야시장 거의 식사급 간식...(제일 우측 사진) 

유니버셜 안에서 아이스티 치킨 감튀 등등 

티옹바루 베이커리 (여기 크로와상 맛집이라 빵순이는 절대 포기 못해ㅎㅎ), 커피빈

 

 

 

싱가포르에서 교통, 식사, 간식, 숙소 합해서 총 3024.96 싱달러 나왔습니다.

 


한국에서 사전 비용과 싱가포르에서 사용한 금액을 총 합쳐서 5,575,501원 들었습니다. 나누면 1인당 1,858,500원 정도네요. 이 외에도 선물용으로 사온 TWG, 뱅가완솔로, 바샤커피까지 하면 + α α α α α 입니다. 싱가포르는 선물로 사오는것마저 비싸다는... 그래도 뱅가완솔로 쿠키는 존맛탱입니다:-) 커피랑 티를 사랑하신다면 무조건~!

 

** 싱달러는 편리상 1000원으로 계산했습니다. 

** 글 작성하는 23.12.13일 기준 구글에서 환율은 982.26원이었답니다. 

 

 

 

싱가포르 자유 여행으로 다녀왔고, 가족 여행으로 갔답니다. 딱히 부족하게 사용한 건 없었고 먹을만큼 먹고 쓸만큼 썼다고 생각합니다. 비싸지만 행복했던 여행지였네요. 

비가 온 후 이번 주말부터 다시 엄청 추워진다고 하네요. 이번 겨울에 치안 좋고 깔끔하고 따뜻한 나라 싱가포르로 가족과 함께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